• 주사랑 이모저모
    홈 > 소식나눔 > 주사랑 이모저모
  • 게시판
    제목 공동체의 20번째 식구 은찬이를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작성자 주사랑공동체교회 이메일 kalos69@hanmail.net
    작성일 2015-11-24 조회수 2256
    첨부파일


    7.jpg

    은찬이는 2015427, 전북 전주에서 태어났습니다. 10개월 동안 엄마 배 속에 함께 있었지만 몇 분 먼저 세상에 나온 형제와는 아주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유난히 작았고 유난히 약했으며, 보통의 아기들과는 조금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은찬이는 염색체 4번에 이상이 있어 나타나는 울프-허쉬호른증후군이란 장애를 갖고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염색체 21번에 이상이 있는 것을 다운증후군’, 15번에 이상이 있는 것을 프래더윌리증후군이라 부릅니다.)

     

    왜 이런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을까요? 알 수 없지요. 의학적으로는 그저 해프닝이라고 이야기할 뿐입니다. 그러나 주님을 믿는 우리들은 확신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다할지라도 하나님 손에 붙들리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은찬이의 어머니는 매우 힘들어했습니다. 자살을 수십 번도 더 생각했다 하는군요? 절망적인 상황에서 떠오르는 것은 TV에서 본 기억이 있는 주사랑공동체이종락목사님이었다고 합니다. 주사랑공동체로 가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무작정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은찬이를 맡아 길러 달라고 사정하였습니다.

     

    오랜 상담 끝에 주사랑공동체는 은찬이를 20번째 식구로 맞이하기로 했습니다. 은찬이는 이제 주사랑공동체의 식구가 되어 주사랑공동체의 돌봄과 치료 속에 살아갈 것입니다. 은찬이는 지금(1015) 6개월이 다 되어가지만 2개월 정도 된 아기의 몸무게와 신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달 지체가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은찬이는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호르몬치료... 수많은 치료들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가는 길이 싶지 않겠지만 주님이 함께 하시고 기도하고 후원하는 분들이 많이 있기에 넉넉히 이기리라고 생각됩니다. 우리 은찬이가 건강하고 지혜롭게 그리고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며 자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이전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음글 799, 800번째 아기